본문 바로가기

더불어 삶(이웃사랑)

< 이런 부부가 되었으면 >

< 이런 부부가 되었으면 >

 

부부간에 다음과 같은 것들을 꼭 실천하기를

부탁하고 싶어요.

 

오늘 난 나의 배우자에게 사랑한다는 말을 했는가?

오늘 난 나의 배우자를 위해 사랑이 담긴 행동을 했는가?

오늘 난 나의 배우자를 위해 인내심을 보였는가?

오늘 난 나의 배우자에게 친절히 대했는가?

오늘 난 나의 배우자를 시기하거나 샘내지 않았는가?

오늘 난 나의 배우자에게 교만하거나 자만하지 않았는가?

오늘 난 나의 배우자에게 이기적이고 무례한 행동을

하지 않았는가?

오늘 난 나의 배우자에게 내 방식만을 고집하지 않았는가?

오늘 난 나의 배우자에게 흥분하거나 과민하게

반응하지 않았는가?

오늘 난 나의 배우자에게 미움을 품지는 않았는가?

오늘 난 나의 배우자와 함께 승리에 찬 진실을 맛보며

기뻐했는가?

오늘 난 나의 배우자에게 진정 충실했는가?

오늘 난 나의 배우자가 나에게 최고라는 것을 믿고

기대하였는가?

오늘 난 나의 배우자를 위해 나의 힘을 최대한

발휘하였는가?

오늘 난 나의 배우자에 신의를 지켰는가?

오늘 난 나의 배우자에게 소망을 찾았는가?

오늘 난 나의 배우자를 사랑하였는가?

가장 위대한 힘이 사랑이라는 것을 나는 알고 있는가?

내가 오늘 배우자에게 인내심을 보였는가?

내가 오늘 배우자에게 온유했는가?

내가 오늘 배우자에게 시기하지 않았는가?

내가 오늘 배우자의 감정과는 상관없이 내가

한 일을 교만하게 자랑하지 않았는가?"

오! 사랑스런 부부들이여, 중요한 이것을 잊지 말자.

사랑은 결혼을 위한 기초가 아니라는 것,

결혼이야말로 사랑을 위한 기초라는 것을.

사랑 받는 것은 이 세상에서 두 번째로 멋진 일이며

가장 멋진 일은 사랑하는 것이라는 것.

오! 부부들이여, 살며 그리워하는 사랑을 서로 만들며

살아가자.

사랑이 늘 자라서 큰 나무 사랑이시길 빕니다.

 

출처: (그리움이 머무는 쉼터) 글쓴 이: 주상(酒想)